산업뉴스
이천시, 드론 배송 서비스와 국방 드론 검증 사업으로 드론 특화 도시 도약
임승환 기자 | 2025-03-07 08:56:42

2025 드론쇼코리아에 참가한 이천시 / 사진. 이천시

 

이천시가 국토교통부와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하는 '2025년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드론 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 선정으로 이천시는 국비 4억 8,000만 원을 확보해 드론 배송 서비스와 국방 드론 검증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천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설봉공원과 복하천 수변공원에서 경기도 공공 배달앱을 이용한 드론 배송 서비스 ▲육군정보학교와 청미천 일대 드론 비행장에서 군용 물품 등에 대한 드론 검증 사업을 진행한다. 항공안전기술원과의 협력을 통해 최적의 드론 비행로와 안전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드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천시는 지난 2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5 드론쇼코리아'에 참가해 드론 테스트베드 조성, 드론실증도시 공모사업 등 주요 사업을 홍보하고 육군정보학교와의 협력 사업을 소개하며 드론 관련 기업과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 선정으로 이천시가 드론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최고의 드론 특화 도시로 나아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첨단 미래 기술을 활용해 시민들이 편리함을 누릴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 드론 기술을 적용해 미래 도시 이천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