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시놉시스-SiMa.ai, 자동차 엣지 AI 솔루션 개발 가속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 발표
최교식 기자 | 2024-12-19 12:41:27

 

시놉시스 (Synopsys) SiMa.ai가 오늘 자동차 회사들이 차세대 자동차의 인공 지능 지원 기능을 강화하는 데 필요한 워크로드별 실리콘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을 공동으로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시놉시스의 동급 최강 EDA, 자동차 등급 IP 및 하드웨어 지원 검증 솔루션을 SiMa.ai의 선도적인 머신 러닝 가속기(MLA) IP 및 완전한 ML 소프트웨어 스택 애플리케이션 개발 환경과 결합하여 IP, 하위 시스템, 칩렛 및 SoC를 최대한 맞춤화할 수 있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과 차량 내 인포테인먼트(In-vehicle Infotainment, IVI)는 응용 분야가 매우 다양하여 자동차 제조업체의 주요 차별화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 생성형 인공 지능(GenAI) 기능이 등장함에 따라 실시간 멀티 모달 차량 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엣지의 인공 지능(AI)이 필요하다. 그러나 현재의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oftware-defined Vehicle, SDV) 아키텍처는 애플리케이션의 다양성과 필요한 컴퓨팅, 성능 및 안정성에 대한 관련 요구를 지원할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이 새로운 환경에서 경쟁하기 위해 AI를 지원하고, 워크로드가 검증되고, 전력 효율적인 소프트웨어 아키텍처가 필요하다. 또한 실리콘에서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공동 설계 솔루션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 개발 비용을 절감하고 생산 시작 일정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시놉시스는 시놉시스 가상 프로토타이핑 기술을 사용하는 50개 이상의 OEM 및 티어 1(Tier 1) 공급업체와 SoC IP에서 보드 수준 IC ASIC에 이르기까지 개발된 1000개 이상의 가상 모델을 보유한 전 세계 자동차 생태계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이다. SiMaai 는 임베디드 에지를 위한 고성능, 전력 효율적인 머신 러닝 시스템 온 칩(machine learning system on chip, MLSoC) 솔루션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중심 회사이다. SiMa.ai 기술 스택은 유연성을 강조하여 가능한 가장 광범위한 모델, 센서 및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최고의 성능을 위해 자동으로 최적화한다. 통합 시놉시스 및 SiMa.ai 솔루션은 다음을 가능하게 하도록 설계되었다.

 

· 초기 아키텍처 탐색: 자동차 설계 엔지니어가 맞춤형 또는 제3SoC 개발을 위한 성능, 전력 및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요건을 최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기능.

· 시프트 레프트(Shift-left) 소프트웨어 개발: 이 솔루션은 멀티모달 기능 및 GenAI에 최적화될 뿐만 아니라 가상 프로토타이핑 및 에뮬레이션을 포함한 종단간 워크플로우를 제공하여 소프트웨어/하드웨어 통합을 가속화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한다.

· 비용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차량 내 경험: SiMa.ai의 선도적인 사용하기 쉬운 ML 소프트웨어 및 도구를 통합하여 다양한 워크로드를 지원하도록 완전히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고성능 자동차 ML SoC 및 칩렛을 위한 실리콘으로 검증된 빌딩 블록 및 하위 시스템.

· 자동차 엣지 AI 솔루션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가능성: 현재와 미래의 요구 사항을 모두 지원할 수 있기 위해 AI 기능을 갖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또한 가상 프로토타입을 사용하여 무선 업데이트를 개발하고 테스트할 수 있다.

 

시놉시스 제품 관리 및 마켓 그룹 책임자인 라비 수브라마니안(Ravi Subramanian)“SiMa.ai 와 협력함으로써 자동차 회사들은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공동 설계 프로세스를 현대화하는 데 있어 중요한 진전을 이룸으로써 점점 더 많은 비용과 복잡성을 야기하는 고급 차량 내 경험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것입니다라며 아키텍처 탐색, IP 및 하드웨어 지원 검증에서 우리의 리더십은 SiMa.ai의 혁신적인 성능 및 전력 최적화 ML 기능과 결합되어 고객은 엄격한 비용 고려 사항 및 업계 표준을 계속 충족하면서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고 말했다.

 

SiMa.ai의 설립자 겸 CEO인 크리슈나 랑가사이(Krishna Rangasayee)시놉시스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리는 자동차 제조업체에 개발 주기를 가속화하는 완전하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라며 “SiMa.ai MLSoC 플랫폼은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가장 낮은 전력 소비로 최상의 가능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는 미래의 자동차를 오늘날 우리가 가진 것보다 훨씬 더 스마트하고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퍼즐의 빠진 조각이었습니다. 업계를 선도하는 시놉시스의 IP 및 소프트웨어와 결합될 때, 우리는 자율 주행 및 차량 내 경험에서 자동차 OEM 전반에 걸쳐 혁신을 위한 강력한 기반을 제공할 것입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