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인터뷰] (주)우리종합계측기, 신제품 열화상카메라 A60Pro, A30, A20Pro 개발
정하나 기자 | 2024-03-25 10:56:00

(주)우리종합계측기 이강문 대표이사 / 사진. 여기에

 

(주)우리종합계측기는 다양한 계측기를 기반으로 전기, 전자, 환경 계측기를 공급하면서 국내에서 높은 신뢰도를 구축하고 있다. 국내에 공급하면서 다양한 레퍼런스를 통해 기술력을 축적한 동사는 테스트툴스(Testool)라는 브랜드로 열화상 카메라를 업그레이드된 모델을 개발하면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 (주)우리종합계측기

 

열화상 해상도 확장으로 측정 시간 줄인다
(주)우리종합계측기(이하 우리종합계측기)는 다양한 전력 품질 분석기를 국내에 소개하며 안전한 작업 현장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내 기업들에게 전력 품질 분석기를 제공하며 자사만의 기술력을 터득한 동사는 열화상 카메라를 직접 개발함으로써 사업 영역을 점차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최근 우리종합계측기는 A10, A5, A7 등 기존 모델 대비 업그레이드된 고온 열화상 카메라 A60Pro, 열화상카메라 A30, A20Pro 등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우리종합계측기 이강문 대표이사는 “최근에 당사가 개발한 A60Pro, A30, A20Pro 등은 기존 제품 대비 열화상 해상도가 확장돼 계측범위의 시야를 넓힘으로써 빠르게 결과 값을 분석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동영상 촬영 기능 추가로 같은 장소, 다른 시간 데이트 쉽게 추출
A60Pro, A30, A20Pro는 기존 제품 대비 동영상 촬영 기능이 추가됐으며 자동분석 및 자동 보고서 프로그램을 통해 라디오메트릭 비디오 분석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으로 촬영된 사진 및 분석한 사진을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도 한글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어 획득 데이터를 확실하게 관리할 수 있다. 


우리종합계측기 이강문 대표이사는 “SD 카드 저장소에 모든 온도 데이터를 포함한 라디오메트릭 비디오 녹화를 지원한다. 그 결과물을 PC 소프트웨어에서 사후 분석이 가능하다. 열 데이터의 직관적으로 바로 관찰할 수 있고 고급 분석 및 처리를 위해 Testool Analyzer 소프트웨어와 함께 작동돼 정확한 값을 도출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또한 기존 열화상 카메라는 이미지로 온도를 분석했는데, 이미지로 계측 시 같은 위치에 대한 온도 정보를 알기 위해 각각 이미지를 대조하며 데이터를 분석해야 했다. 이미지 저장만 가능했던 기존 제품 대비 A60Pro, A30, A20Pro에는 동영상 기능이 추가됨으로써 동영상 분석을 제공해 같은 위치의 온도 정보를 시간별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해 디테일하게 계측이 가능하다. 이는 같은 위치의 대한 온도의 정보를 빠르게 획득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LCD 터치스크린이 탑재됨으로써 깨끗한 이미지를 제공해 육안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 편의성이 극대화했다. 


더불어 이 제품은 우수한 내구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우리종합계측기 이강문 대표이사 는 “당사는 열화상 카메라를 2M에서 낙하시키는 자체적인 내구성 테스트를 시행한 결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고온, 위험한 곳에서도 작동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효율적으로 검사 가능
고온열화상 카메라 A60Pro는 640×480의 열화상 고해상도를 지원하며 –20~2,000℃까지 측정 범위를 계측할 수 있어 정확하고 신속하게 온도값을 측정할 수 있다. 또한 고화질 800×480 해상도의 4.3" LCD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한편 이 제품은 고온에 특화돼 건물, 전기 유틸리티, 석유 및 가스 산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적합하다. 


A30와 A20는 3.5" LC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됐고 모드, 알람 및 측정 스팟 설정이 한글 메뉴로 구성돼 초보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A30의 열화상 해상도는 384×288이며, 측정 범위는 -20~550℃를, 30㎐ 이미지 주파수를 지원한다. A20은 192×144 열화상 해상도를 보유하고 있어 결함을 신속하게 식별하고 정확한 온도 측정값을 문서로 제공해 효율적으로 검사를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진. (주)우리종합계측기

 

DV Power BLU-C 배터리 용량 테스터 결과
배터리 부하/용량시험기인 DV Power BLU-C 배터리 용량 테스터는 포괄적인 배터리 용량 측정을 위한 솔루션으로, 최대 800V DV 전압으로 납축전지, 리튬 이온 니켈 카드뮴 등과 같은 모든 배터리 스트링에 적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7"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에서 방전 파라미터(그래픽 및 수치)의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또한 배터리 전압, 용량, 테스트 전류, 전력, 저항 경과 시간과 같은 파라미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BVS 시스템을 통해 셀파라미터(전압, 셀간전압, 온도)를 측정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어 완전한 독립형 방전 테스트 시스템으로 활용된다. 용량 테스터를 DV-B Win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형식의 보고서 작성을 비롯한 주요 매개변수를 수치적으로 그래픽으로 표시할 수 있다.


더불어 자체적인 테스트를 통해 전원 공급 중단 시 재시작 기능을 확인함으로써 균일한 품질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폐배터리 자동차 배터리 성능 시험을 통해 배터리 분리, 드론 배터리 비행 시뮬레이션, 전기차 주행 시뮬레이션 등을 시간과 부하량을 프로파일로 지정하는 방전 테스트, 공장이나 기타 장소에서 큰 용량의 UPS 배터리 뱅크를 정기적으로 관리하는 용도(방전 중 셀 전압 및 온도 체크 후 불량 점검)로 사용될 수 있다. 


우리종합계측기 이강문 대표이사는 “2차 배터리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문가들은 80%만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 정확한 데이터가 없으면 사용기간에 따라 폐기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제품을 이용하면 배터리 안에 있는 각각의 셀의 용량을 확실하게 알려주며 셀을 교체함으로써 유지보수를 실현하게 한다. 또한 자동차에서 사용되는 셀 배터리를 ESS로 전환하는 재활용을 통해 2차 배터리에 의한 폐기물을 줄이고 이러한 과정은 미래적인 관점으로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