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강화분쇄기, 안전투자혁신사업 등으로 분쇄기 생산량 증가
문정희 기자 | 2023-02-06 16:08:10

강화분쇄기 안평수 대표 / 사진. 여기에

 

분쇄기 분야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기업이 바로 강화분쇄기이다. 

 

강화분쇄기의 제품은 크게 고속, 중속, 저속으로 나뉘는데, 그중에서도 괄목할 만한 제품이 바로 저속 분쇄기이다. 

 

저속 분쇄기는 종래의 분쇄 방법과 같이 스프루-런너를 모아 두었다가 한꺼번에 분쇄하는 집중 분쇄 방법과 달리 SCUTTER를 성형기 옆에 설치해 스프루-런너의 잦은 이동에서 발생하는 불순물과 습기의 유입을 방지하고, 원료의 손실을 극소화시킨다. 아울러 저속 감속기 모터를 사용해 칼날의 회전을 낮춰 생산 현장에서 항상 문제로 손꼽혔던 소음과 분진 문제도 해결했다.

 

강화분쇄기 안평수 대표는 이러한 저속 상태에서의 효과적인 자재 분쇄를 위한 키워드로 칼날을 꼽았다. “통상 고속 분쇄기의 경우 분당 rpm이 580회에 달하지만 저속 분쇄기는 분당 rpm이 29회에 불과할 정도로 갭이 크며, 분쇄기의 속도가 느려질수록 더욱 높은 기술력이 필요하다”는 그는 “고속 분쇄기는 칼날이 회전하는 마찰력으로 분쇄를 하지만, 감속기로 회전운동을 하는 저속 분쇄기의 경우 동일한 분쇄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칼날이 그만큼 정교해야 한다”고 밝혔다.

 


 
동사의 칼날은 사다리 형태로 제작돼 단계적으로 플라스틱을 분쇄하기 때문에 분쇄 입자가 균일하고, 칼날에 부담을 적게 준다. 이는 곧 칼날의 내구도 향상과도 직결된다.

 

아울러 이축의 칼날로 구성된 Double Scutter 타입의 저속 분쇄기는 단 시간 내에 대량 분쇄가 가능하면서도 분쇄 입자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이러한 고품질 분쇄기로 업계에서 인정을 받아온 강화분쇄기는 2022년 최고의 매출을 올리며 바쁜 일정을 소화하기도 했다. 

 

0.5HP STANDARD TYPE / 사진. 강화분쇄기

 

안평수 대표는 “안전투자혁신사업 등 관련 지원사업으로 제품 생산량이 늘어났다. 올해도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라면서 “생산량을 늘리고 빠른 납기가 가능하도록 현재 분쇄기 바디 주물을 대량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귀띔했다. 

 

한편, 지금까지 분쇄기로 단단하게 사업을 이어온 동사가 최근 새로운 사업 분야로의 확장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안평수 대표는 “사업 다각화를 위해 현재 2개의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다. 보다 강력한 경쟁력으로 한 단계 높은 도약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