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주)알파글로벌, 컨포멀 코팅 장비로 제조업계 이목 집중
윤소원 기자 | 2022-10-07 11:32:15

(주)알파글로벌(이하 알파글로벌)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PCBA & SMT ‘컨포멀 코팅 및 제거 장비를 다수 공급하며 제조업계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동사의 컨포멀 코팅 장비는 전자·반도체 분야에 주로 활용되는 설비로 마이크론(㎛)단위의 파우더(글라스가루, 돌가루, 실리콘가루)를 가공하는 데 쓰인다. 

 

(사진. (주)알파글로벌)

 

인-라인 코팅 장비인 알파글로벌의 컨포멀 코팅 장비는 웨이퍼커팅, 에칭(Etching), 폴리싱(Polishing), 피니싱(Finishing) 등의 작업이 가능한 전자·반도체용 장비이며, 코팅 제거 장비는 파우더를 통해 PCB 기판의 절연잉크(PSR 잉크)를 제거하거나, 절연방습을 하기 위해 사전에 입힌 컨포멀 코팅 수지를 벗겨낼 때, 부품 수리, PSR 잉크나 부품에 영향 없이 코팅만 벗겨낼 때도 사용할 수 있는 장비이다. 

 

또한 알파글로벌의 컨포멀 코팅 제거 장비는 PSR 잉크를 벗겨낼 때, 잉크의 강도를 파악해 그 강도보다 같거나 또는 그 이하의 강도를 가진 파우더를 사용해서 얇게 제거함으로써 내부에 있는 FR 수지는 침식을 가하지 않게 된다.

 

(사진. (주)알파글로벌)

 

뿐만 아니라 자동화 장비로 일정한 작업을 할 때도 사용 가능한 동사의 컨포멀 코팅 제거 장비는 PCB를 넣고 파우더를 뿌리게 되면 PSR 잉크가 제거되고, 기판에 새겨진 인쇄회로가 확대경이나 현미경으로 보게 되면 회로가 단락되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알파글로벌 김상규 대표이사는 “당사는 고객이 원하는 장비를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라는 이념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제품군 확대 및 고객 니즈 대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