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주)우진플라임, 필리핀 협력사 초청 연수 진행
김용준 기자 | 2022-10-07 09:32:03

(주)우진플라임이 필리핀 협력사들을 초청해 연수를 진행했다(사진. (주)우진플라임).

 

사출성형기 전문 기업 (주)우진플라임(이하 우진플라임)이 지난 9월 20일(화) 필리핀 협력사(금형솔루션센터 외 2개社) 초청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진플라임 보은공장(본사) 및 우진플라임 기술교육원 등에서 진행된 본 행사에는 필리핀 금속산업개발센터(MIRDC), 필리핀 금형솔루션센터(MTSC) 및 한국기계산업진흥회(KOAMI)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현재 필리핀 금형솔루션센터에는 우진플라임의 사출성형기 설비 3대가 기설치돼 있으며, 오는 11월 센터 개관을 앞두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센터 개관 전 우진플라임 및 우진플라임 기술교육원에 현지 종사자들이 방문해 선진화된 자동화 생산시설 등을 시찰케 하고, 운영 경험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필리핀은 국가 육성 및 혁신산업 발전의 일환으로 제조업 비중을 점차 높여가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까비테 경제특구 내 센터 용지 조성, 신축 및 행정적인 요소를 담당하며, 한국 내 기업들의 다양한 기술력을 자국에 접목하고자 관련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우진플라임은 양국 간 상호 호혜의 좋은 사례로 삼을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는 한편, 지속 가능한 사례를 구축, 필리핀 산업 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고 있다. 동사는 이를 위해 이번 초청을 주관한 한국기계산업진흥회(KOAMI)등과 협업해 실천방안 수립에 동참한다는 방침이다. 

 

우진플라임 관계자는 “양국 간의 협업 관계가 유지되고 글로벌 제조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이번 초청 연수 외에도 향후, 현지 센터에서 필리핀 현지 기술 교육자를 대상으로 교육원 내 커리큘럼을 마련하거나 당사 교수진의 센터 방문을 추진, 현지에서 수준 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주)우진플라임이 K 2022에 참가를 결정했다(사진. (주)우진플라임).

 

한편, 우진플라임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플라스틱 고무 박람회 K 2022에 참가(Hall 15, D58)한다. 동사는 해당 전시회에서 다양한 사출성형기를 선보이며 혁신적인 제조 솔루션을 제시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