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우진플라임 부천영업센터 공식 출범 "수도권 고객사 밀착 서비스 지원"
정대상 기자 | 2022-07-27 11:21:09

(주)우진플라임이 최근 부천영업센터를 개소하면서 수도권 고객사들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했다. 부천을 포함한 수도권 지역은 자동차, 전기·전자, 화장품, 의약 등 다양한 분야의 사출성형 업체들이 포진해 있는 시장으로, 보다 체계적인 영업 관리가 필요한 지역이다. (주)우진플라임 부천영업센터는 고객들의 지근거리에서 그 역할을 담당한다.

 

(주)우진플라임 부천영업센터 곽승기 센터장(사진. 여기에)
 

Q. (주)우진플라임(이하 우진플라임) 부천영업센터를 개소하게 된 배경은.
A.
우진플라임은 이미 인천 연수구에 경인영업본부를 출범시키며 수도권 고객사들에 대한 영업 및 기술 서비스를 신속하게 진행해왔다. 이번 부천영업센터(상세주소 : 경기도 부천시 신흥로416번길 30 테크노힐빌딩 1층)는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수도권 고객들에게 밀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소됐다. 
부천영업센터가 중점적으로 담당하는 지역은 서울을 포함한 부천, 부평, 인천 계양구 등으로, 해당 지역은 우진플라임의 기존 고객사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종의 사출성형 업체들이 포진된 중요한 권역이다. 이에 따라 본 센터 구성원들 또한 책임감을 기존 고객사들의 불편함을 정기적으로 살피는 한편 신규 영업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Q. 부천영업센터 개소 후 어떤 점이 달라졌나. 
A.
가장 큰 차이점은 고객사 및 잠재고객사와 지리적으로 ‘초근접거리’에 위치하게 됐다는 점이다. 고객사로 이동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대폭 단축되면서 더 많은 고객들과 만날 수 있게 됐다. 
현재 부천영업센터에는 3명의 직원이 활동하고 있는데, 이전 대비 영업 및 고객관리 활동에 집중할 수 있어 고객과 더 큰 유대감을 쌓아 나가고 있다. 지역 내 고객사들에게 정기적으로 방문해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으며, 실제로 예전보다 고객과의 소통이 더욱 원활해졌다. 
지역 내 고객사들 또한 더 가까운 곳에서 우진플라임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경인고속도로 부천IC에서 바로 연결되는 삼작로 대로변에서 (주)우진플라임 부천영업센터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사진. 여기에)

 

Q. 수도권 및 부천지역 사출성형 시장의 특징은 무엇인가.
A.
특정 산업군이 특화된 타 지역과 달리 수도권에는 자동차, 전기·전자, 생활용품, 화장품, 의약 등 다양한 업종의 사출성형 업체들이 포진해 있다. 대형 사출성형 기업의 비중은 낮지만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제품을 개발하고 금형에 투자하는 기업들이 많다. 실제로 글로벌 팬데믹 이후 급격한 성장세를 기록했던 코로나19 검사 키트도 부천 지역 금형 업체들이 많은 투자와 개발을 진행했다. 
복합적인 분야의 사출성형 업체들이 액티브하게 움직이는 지역이기 때문에 사출기 제조사의 입장에서는 밀착 영업이 필요한 지역이다. 프로젝트성의 대규모 수주 건보다는 소규모 계약 및 납품 건이 많기 때문에 보다 꼼꼼한 고객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주)우진플라임은 부천영업센터 개소를 통해 수도권 고객들에게 대한 접극성을 더욱 높였다. (사진. 로봇기술)

 

Q. 부천영업센터의 향후 계획은.
A.
부천영업센터 개소 소식과 우진플라임이 수도권 고객들에 대한 대응력을 더욱 강화했다는 사실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한편 그간 파악하지 못했던 잠재 고객사들과 직접 접촉하면서 신규 수요를 발굴하고, 시장점유율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확장성 있게 영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