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밀워키, 사용자 니즈에 초점맞춘 무선 광택기 출시
김용준 기자 | 2022-06-10 16:02:26

밀워키 무선 광택기(사진. 밀워키)

 

전동공구 브랜드 밀워키가 손 세차가 취미인 자동차 마니아부터 전문가까지 모두가 사용 가능한 무선 광택기 ‘M18 FUEL 듀얼 액션 폴리셔 15㎜(M18 FROP15)’와 ‘21㎜(M18 FROP21)’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폴리셔(Polisher)라고도 불리는 광택기는 크게 듀얼과 싱글 두 가지 방식으로 작동하는데, 밀워키가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신제품은 듀얼 방식 무선 광택기이다.

 

참고로 싱글 방식은 한 축을 기준으로 원형 패턴으로만 회전해 넓은 표면적을 빠르게 가열해 결점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지만 표면 손상의 위험도 함께 커져 전문가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듀얼 방식은 중심축을 돌아가는 원형 패턴과 함께 그 궤도를 주변으로 원형 패턴이 추가돼 스크래치 및 연마 작업을 효율적으로 모두 완료할 수 있다. 아울러 싱글 작동 방식 대비 느린 속도로 표면적을 가열해 도장면 손상의 위험이 적어져 전문가뿐만 아니라 자동차 마니아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신제품 무선 듀얼 액션 폴리셔 2종은 △작업 안정성 △긴 작동 시간 △편리성 등 현장에서 느끼는 사용자의 니즈에 초점을 맞춰 최상의 퍼포먼스를 구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우선 작업 중 압력에도 흔들리지 않으며 부하가 발생해도 돌아가는 속도를 유지해 유선 제품 못지않은 작업 안정성을 뽐낸다. 또한 18V 8.0Ah 배터리 사용 시 무부하 기준 55분, 부하 기준 20분의 작동 시간으로 사용자가 연마 및 고강도 보정 작업을 완료하는 데 충분한 러닝타임을 제공한다. 또한 무선 제품으로 전기선 유지보수나 코드 유무에 상관없는 편리한 사용으로 작업 효율을 높였다.

 

전문가와 자동차 마니아 모두가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M18 FUEL 듀얼 액션 폴리셔 15㎜는 직경 125㎜의 패드를 사용해 무부하 기준 최대 5100rpm을 자랑하며 8단계의 속도 제어가 가능해 사용자가 원하는 세밀한 작업을 가능케 한다.

 

M18 FUEL 듀얼 액션 폴리셔 21㎜ 또한 8단계 속도 제어가 가능하며 무부하 기준 최대 4500rpm의 회전 속도를 낸다. 직경 150㎜의 패드를 사용해 15㎜ 대비 도장면을 더 빨리 가열하며 30% 더 많은 표면적을 작업할 수 있어 전문가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아울러 두 제품 모두 제품 전면부에 있는 손잡이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작업 중 사용자의 피로도를 감소시키며, 통풍식 평형 백킹 플레이트를 활용해 도장면을 연마할 때 표면에 발생하는 발열과 제품의 진동을 감소시켰다. 제품과 수직선상에 위치한 배터리 단자 방향은 사용 중 도장면에 배터리가 닿아 발생할 수 있는 손상을 미리 방지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밀워키는 손 세차와 자동차 관리를 직접 하면서 여가 시간을 즐기는 실속형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밀워키의 무선 광택기 신제품은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마니아층 소비자들도 전문가 수준으로 만들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