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유니텍(주), 산업 환경 최적화된 물류 자동화 설비 제안
임진우 기자 | 2022-01-19 18:31:15

유니텍(주)은 물류, 생산 라인업을 통해 물류의 반입과 분류, 보관, 이동, 출고 등 물류의 전반적인 것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업이다.

물류의 자동화 설비로 제철, 자동차, 조선, 기계, 건설, 유통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현장의 환경을 최적화하는 장비와 설비를 지원하고 고객의 모든 요구에 맞게 정성과 기술력으로 보답하고 있다. 

유니텍 김동섭 대표

 

현재 기업은 시장과 고객으로부터 끊임없이 경쟁력과 품질을 요구받고 있으며,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동화시스템과 품질, 인력, 물로관리, 원가절감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기업의 고도화가 요구되고 있다.

유니텍은 수직운송시스템, 보관시스템, 테이블리프트, 고소작업대, 전동차량, 하역 및 운반기계, 입출고 관련장비와 크레인을 전문으로 공급하고 있다. 

 

화물용 엘리베이터(FREIGHT ELEVATOR)/기계식

 

그 중 먼저 수직운송시스템의 화물용 엘리베이터(FREIGHT ELEVATOR) 기계식 제품은 자가 이상진단기능으로 뛰어난 안정성과 가변압 가변주파수(VVVF) 제어방식으로 건물 전원설비용량을 절감할 수 있다. 

 

자동창고 시스템(PALLET TYPE)

 

이어, 보관시스템 자동창고 시스템(PALLET TYPE)은 신속하고 체계적인 체제 확보를 위한 시스템으로 제품 또는 반제품을 파레트 단위로 자동 보관 및 재고관리, 입출고관리를 쉽고 편리하게 해주며, 제품생산, 보관, 분류, 운반, 배송에 이르는 물류 확보 시스템을 연계 지원한다. 

 

초 저상형 리프트

 

초 저상형 리프트는 피트(PIT)공사가 필요없는 신개념 테이블 리프트로 좁은 장소에서 공정개선, 조립라인에서의 부품 상자 이송대차 등 승강작업에 활용할 수 있고, 특별 주문사양 작업대는 위험하고 높은 곳의 안전하고 신속한 작업을 위해 제작하는 리프트로, 산업현장의 고소작업용으로 편리한 기능을 추가하여 설계∙제작한다. 

 

전동 무궤도 대차

 

마지막으로 전동 무궤도 대차는 레일없이 자유롭게 주행 및 조합하는 형식으로 운반물 크기나 중량, 이동거리에 맞게 주문 제작하며, AC전동식, DC전동식 타입이 있으며, 구동방식은 2륜, 4륜 및 4륜 조합방식이다. 주 용도는 주물, 제강, 제철소 중량물 이동, 프레스 공장의 대형 금형 운반으로, 출발과 정지가 부드럽고 각종 안전장치 부착으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증량물을 운송할 수 있다.
 

끝으로, 유니텍의 김동섭 대표는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바탕으로 기업에 새로운 가치창조를 제공하여 고객이 요구하는 스마트물류와 공장 실현에 최상의 솔루션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