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산업용 로봇 기업 나우로보틱스, 인천광역시 비전기업 선정
이희정 기자 | 2021-11-29 09:12:43

▲(주)나우로보틱스 이종주 대표가 인천광역시 연수구 갯벌타워에서 열린 '2021년 우수기업 및 중소기업인대상 수여식'에서 인천광역시장 박남춘에게 비전기업 인증서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나우로보틱스)

 

(주)나우로보틱스는 지난 11월 26일(금) “지난해 인천시 유망중소기업에 이름을 올린지 1년 만에 비전기업으로 선발됐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는 올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 발전의 주역으로 활약한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그 중 비전기업은 지속가능한 미래산업 발굴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술력과 성장성이 높은 기업을 선발해 다양한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그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주축이 되는 기업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것이 핵심이다

.

앞서 나우로보틱스는 지난해 11월 인천시 유망 중소기업에도 지정된 바 있으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면서 1년 만에 비전기업으로 도약했다.

 

비전기업은 인천광역시에서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과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시책사업 우선지원 및 가점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주)나우로보틱스 대표 이종주는 “최근 신용보증기금 퍼스트 펭귄에 이어 비전기업으로 거듭났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자체 브랜드의 로봇 시리즈가 출시되면 성장세가 더욱 빨라질 것이며 향후 인천시를 대표하는 로봇기업으로 거듭나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는 기업으로 성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나우로보틱스는 2016년에 설립됐으며 산업용 로봇을 개발하고 스마트 공장을 구축하는 로봇 전문 토탈 솔루션 기업이다. 5년간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쌓아온 로봇과 자동화 솔루션을 바탕으로 플라스틱 사출성형 공정에 최적화된 로봇 시리즈를 출시했으며, 다양한 산업용 로봇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