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 InnoSwitch3-PD 레퍼런스 디자인 출시
김용준 기자 | 2021-11-11 09:33:59

(사진. 파워 인테그레이션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Power Integrations)가 탁월한 성능과 매우 적은 부품 수의 USB PD(Power Delivery) 충전기를 설명하는 새로운 레퍼런스 디자인을 발표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새로운 InnoSwitch™3-PD PowiGaN™ 플라이백 스위처 및 HiperPFS™-4 PFC 컨트롤러 IC를 기반으로 하는 DER-937 보고서에는 파워 서플라이 사양, 회로도, PCB 레이아웃, BOM, 자세한 자기 사양과 117개의 부품만을 사용하는 PFC(역률 보정) 100W USB PD 3.0 + PPS(Programmable Power Supply) 충전기의 성능 데이터가 포함돼 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 수석 제품 마케팅 엔지니어인 Aditya Kulkarni는 “USB PD 충전기 설계는 입력, PFC, 플라이백 스테이지를 포함하며 93% 이상의 효율 수준에 도달한다. 무부하 성능 또한 우수해 회로에 필요한 무부하 입력 전력은 230VAC에서 40㎽ 미만이다. BOM 수가 기존 설계의 약 절반이므로 공간을 절약하고 설계 시간을 단축하며 슬림한 초소형 OEM 및 애프터마켓 충전기의 대량 제조를 위한 부품 소싱을 단순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DER-937은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에서 최근 출시한 두 개의 IC를 사용한다. InnoSwitch3-PD INN3870C 오프라인 유사 공진 플라이백 스위처는 USB Type C와 USB PD 컨트롤러, 고전압 PowiGaN 갈륨 나이트라이드 스위치, 동기 정류 및 FluxLink™ 피드백을 결합한다. 역 회복 전하량(Qrr)이 낮은 통합 Qspeed™ 부스트 다이오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HiperPFS-4 PFS7628C PFC 컨트롤러 IC는 풀부하 범위에서 98% 이상의 효율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