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Igus, 캠핑카를 위한 텔레스코픽 레일 출시
이희정 기자 | 2021-09-17 10:27:02


 이구스의 새로운 drylin NT 텔레스코픽 레일 모델 'PM4321-1' (출처, 한국이구스)
 

독일 폴리머 자동화 기업 이구스가 텔레스코픽 NT 레일을 새롭게 출시했다. 자사 고유 폴리머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유지보수가 필요 없다는 강점을 지녔으며, 캠핑카 사용에 특화된 확장형 가이드 레일로 작은 설치 공간에 알맞게 설계가 가능하다.

최근 몇 년간 캠핑카와 차박의 인기가 대단하다. 기존 차량을 캠핑카로 개조 하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관련 전시회를 찾는 방문자 수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자동차 내부 공간을 최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작은 공간에서도 큰 확장성이 필요하다. 이점에서 수납공간과 가구를 맞춤형으로 제작하는 것이 필요한데 여기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풀 아웃 설계다. 

 

국 이구스 김성우 부장은 “신제품 drylin(드라이린) NT는 플라스틱 슬라이딩 요소를 사용해 무급유 운용을 가능하게 한 제품에 소음 없이 부드럽게 작동할 수 있고 가볍다는 장점이 있어 캠핑카 내 여러 곳에 풀 아웃 요소로 매우 적합” 하다고 설명했다. 이구스 drylin NT 레일의 표준 사이즈는 35, 60 총 두 가지로 최대 2m까지 확장 가능하며 레일 끝에 래칭 옵션을 적용할 수 있다. 레일 소재를 전체 플라스틱 버전(NTP)으로 선택하는 경우 2.5kg 이하의 초경량 설계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