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인터뷰] 동신화인텍, 정밀한 칠러 통해 생산 설비 안정화에 기여
정하나 기자 | 2021-09-02 13:54:56

동신화인텍 손경붕 상무이사(사진. 여기에)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생산 설비가 발열할 경우, 생산량 저하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제품의 고장을 야기할 수 있다. 이러한 발열원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칠러가 꼭 필요하다. 이에 동신화인텍은 축적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칠러를 고객들에게 소개하며 생산설비의 수명을 연장시키며 고객의 생산성을 향상시켜 본지에서는 동신화인텍의 제품을 소개한다. 

 

칠러 전문 제조 기업 동신화인텍

2007년에 설립된 동신화인텍은 제어 소프트웨어 및 컨트롤러를 자체 개발하며 공냉식 일체형, 공냉식 분리형, 수냉식, 열교환식, 시스템, 주문형 등의 다양한 칠러를 제조하고 있다.

 

동신화인텍 손경붕 상무이사는 생산 설비가 가열될 경우 에너지가 불안정적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제품의 효율성이 떨어질 수 있다. 이에 당사는 냉각수를 일정하게 공급할 수 있는 칠러를 개발·공급하며 작업 현장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라고 자랑했다.

 

동신화인텍은 지속적인 연구를 진행하며 자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전자식팽창변(Electric Expansion Valve, EEV) 제어 기술은 부하열에 대한 응답속도가 신속하고 유연해 냉매가스과 물의 유량을 고정밀로 ±0.01℃까지 제어할 수 있어 정밀하고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며 압축기(Compressor)에서 발생하는 기계적인 충격이나 냉동기 순환에 물리적인 충격을 최소화해 이상적인 내구성을 구현했다.

 

손경붕 상무이사는 동신화인텍의 제품은 우수한 냉각 기능과 내구성을 자랑하며 신속한 응답성, 정밀한 온도 제어 등을 통해 다양한 작업 현장에 최적화된 모델 시리즈로 고객의 생산성을 향상하고 있다라며 칠러의 배관재질은 고성능의 고압, 고유량 SUS재질이 탑재돼 유체로 발생되는 부식과 침전을 방지하고, 장비의 열교환 효율을 높여 안정적인 장비 운용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당사의 제품은 ISO 9001, ISO 14001, CE etc 등 공신력 있는 인증기관 및 단체에서 엄격한 인증을 획득해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라고 전했다.

 

동사의 제품은 레이저 가공기, 레이저 마커, 진공 펌프, 초음파 검사장치, 인덕션, 금형, X선 장치, 전자 현미경 등 다양한 연구실이나 작업 현장에서 사용될 수 있다. 손경붕 상무이사는 당사의 제품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지만 레이저 가공기 산업에서도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라며 레이저 가공기는 빛을 내기 위해 활성매질에 공급되는 에너지 중 빛에너지로 전환되지 못한 에너지는 열에너지로 변환되며 활성화 매질의 온도를 높이고 빛에너지의 전환률을 저하시킨다. 또한 활성 매질을 너무 낮은 온도로 냉각할 경우, 발광을 위한 공급 에너지가 더 많이 필요하게 된다. 이에 당사의 제품은 활성매질을 일정 온도(상온 20~25)로 유지해 레이저의 효율과 출력 안정화에 기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DS-series(사진. 동신화인텍)

 

온도제어능력과 강력한 냉각 성능으로 초정밀도 구현

공냉식 일체형 칠러 ‘DS-series’는 압축기에서 공급받은 고온 고압의 냉매를 핀&튜브 타입의 응축기에서 공기를 이용해 응축 냉각시켜주는 장치로, 설치가 쉽고, 설치 공간이 적으며,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DX-series(사진. 동신화인텍)

 

공냉식 분리형 칠러 ‘DX-series’는 공냉식 일체형과 같은 원리로 작동하지만 진동과 발열의 열원인, 공냉식 응축기와 팬, 압축기를 외부의 실외기에 분리 설치해 쾌적한 실내에서의 운용이 가능하며, 실내기는 일체형에 비해 콤팩트하며 운용이 편리하다.

 

이 제품은 저소음·저진동으로 작동되기 때문에 연구실, 실험실과 같은 사무공간에 쾌적하게 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손경붕 상무이사는 대게 분리형 칠러는 냉매 배관의 급격한 압력 변화에 따른 배관 해머링으로 인한 배관 크랙으로 외벽 진동이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충격을 완벽하게 제어하는 크랙, 외벽 진동의 발생의 가능성을 완전히 제거했으며, 분리형의 고질적인 온도 불안정성을 해소해 ±0.1℃의 안정성을 구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DW-series(사진. 동신화인텍)

 

FAB 공정라인서 주로 운용

수냉식 일체형 ‘DW-series’는 압축기에서 공급받은 고온 고압의 냉매를 판/관형 응축기에서 공정수(Water)를 이용해 응축 냉각시켜주는 장치로, 발열원을 공정수를 이용해 외부로 내보냄으로써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그리고 에어 컨덴셔와 팬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소음이 작아서 클린룸, 연구소, 랩실에 적합하다.

 

손경붕 상무이사는 “DW-series는 장기간의 운용에도 안정적인 내구성자랑하며, 각종 공정에서 공정수율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탁월한 안정성과 내구성, 공정수율 향상에 기여하는 DW-seriesFAB 공정라인에 최적화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축적한 기술력으로 다양한 산업에 적합한 제품 제공

동신화이텍은 여러 산업에 필요한 칠러는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체제로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각종 산업현장에 요구하는 다양한 설치 환경 및 설계 변형을 통해 주문형 레이저 2CH 칠러, 조선소 용접기 고객맞춤형 칠러, 의료용 장비 내장형 칠러 등 맞춤형으로 제작하고 있다. 또한 가용이 가능한 설비를 조합해 고객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손경붕 상무이사는 당사는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