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유창산전(주), ‘국산 방폭서보모터’ 홍보에 앞장서다
문정희 기자 | 2021-05-25 15:38:09

서보모터, 서보드라이브, 산업용 로봇, CNC 컨트롤러, 모션 컨트롤러, 감속기 등 자동화 관련 핵심 부품 및 장비를 판매하는 유창산전(주)이 국산 방폭서보모터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나섰다. 기존 외산 제품의 비중이 높았던 방폭서보모터 시장에서 유창산전(주)은 서울영업본부를 중심으로 국산 방폭서보모터의 홍보에 앞장 설 계획이다. 

 

방폭서보모터

 

도장, 석유/화학, 배터리, 방산, 화공약품, 인쇄 등 폭발 위험성이 있는 산업 현장에서는 전기 제품 사용 시 반드시 폭발 방지 기능이 있는 방폭 인증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방폭서보모터’는 위와 같은 산업군에서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미국, 유럽산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국산 방폭서보모터는 하이젠모터가 10년 전에 개발에 성공했다. 이후 2016년부터 모델 라인업을 확대하기 시작하면서 현재는 200w~4㎾의 방폭서보모터를 국산화해 출시하고 있다. 

 

라인업된 방폭서보모터


유창산전(주)(이하 유창산전)은 하이젠모터의 방폭서보모터를 취급하며 국산 제품의 영역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창산전 김봉환 대표이사는 “국산 방폭서보모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많은 고객들이 외산을 고집하고 있다”면서 “하이젠모터의 방폭서보모터는 외산 못지않게 좋은 품질과 성능은 물론, 더 나아가 가격, 납기 면에서 경쟁력이 높은 제품이다. 당사는 이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외 인증 모두 획득 

하이젠모터의 방폭서보모터는 ATEX, IECEx의 해외 인증과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부여하는 국내 인증인 KGS인증을 모두 획득한 제품이다. 따라서 안전성이 입증됐으며, Ex d ⅡB T4, IP65 등급으로 신뢰성도 높다. 또한 이더캣(EtherCAT) 통신 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유연한 설치가 가능하다. 

 

ATEX, IECEx의 해외 인증과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부여하는

국내 인증인 KGS인증을 모두 획득한 국산 방폭서보모터


국산 방폭서보모터의 가장 큰 경쟁력은 바로 단납기다. 납기 기간이 보통 1개월정도로, 빠른 납기를 실현했다. 그리고 외산 제품보다 가격 경쟁력도 있어 설치 부담이 적다. 

 

 

서울영업본부, 방폭서보모터 전담기지로 우뚝 

“안전 규제가 더욱 강화되고 있기 때문에 방폭서보모터가 적용되는 현장은 갈수록 증가할 것”이라는 김봉환 대표이사는 “유창산전이 국산 방폭서보모터를 더욱 알리며 고객 현장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제안하고 고객이 만족하는 기술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창산전은 서울영업본부(경기 광명 소재)를 방폭서보모터의 전담기지로 활용하고, 이 곳에서 방폭서보모터에 관한 모든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방폭서보모터 사양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