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IBM, 데이터 접근성 및 가용성 제공하는 최신 스토리지 솔루션 출시
김용준 기자 | 2021-05-20 15:18:14

(사진. IBM) 

 

IBM이 최근 스토리지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주요 혁신에 대해 발표했다. 동사는 2021년 2분기에 새로운 컨테이너 네이티브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oftware Defined Storage, SDS) 솔루션인 IBM 스펙트럼 퓨전(Spectrum Fusion)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해당 솔루션은 IBM의 범용 병렬 파일 시스템 기술과 데이터 보호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기업과 애플리케이션이 데이터센터, 엣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있는 데이터에 간편하고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IBM은 높은 확장성과 쉬운 배포가 가능한 고성능 솔루션으로 구성된 IBM 엘라스틱 스토리지 시스템(Elastic Storage System, ESS) 제품군 업그레이드 소식도 전했다. 개선된 모델인 ESS 5000은 스토리지 용량이 이전 모델보다 10% 증가했고 새로운 ESS 3200 모델은 특정 조건으로 이전 모델보다 최대 두 배가량 향상된 읽기 성능을 제공한다. 


IBM 스토리지 시스템즈(Storage Systems) 총괄 데니스 케넬리(Denis Kennelly)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과 배포 및 관리하기 위해서는 분명히 엣지부터 데이터센터 그리고 클라우드에 이르는 모든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빠른 데이터 가용성을 제공할 수 있는 고급 기능이 필요하다. 이는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지만 토대가 되는 데이터 계층, 컨테이너화된 정보 아키텍처 그리고 가장 적합한 스토리지 인프라를 구축하는 일부터 시작하면 된다”라며 “IBM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이 플랫폼에서 더욱 혁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