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인터뷰] 세오케미칼, 초강력 살균소독제로 시장 확대
최난 기자 | 2021-04-02 15:47:50

세오케미칼이 안전한 성분으로 제작된 살균소독제로 소독 작업의 효율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업이 선보인 살균소독제는 단시간 내 높은 소독 효율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전하게 활용할 수도 있어 산업 현장부터 식품, 의료 등의 분야까지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세오케미칼 서정준 대표

 

초강력 살균소독제 제안
세오케미칼이 코로나 및 노로 바이러스 등의 전염 예방을 위한 살균소독제 ‘Miox V1 바이러스 킬러(이하 브이원 바이러스 킬러)’를 제안한다. 이 기업은 앞서 코로나19 확산으로 소독의 중요성이 높아지자, 전염 위험을 낮추고 안전환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살균소독제의 보급을 확산하기로 결정했다. 이후 안심 성분을 기반으로 제작된 살균소독제를 공급하며 탁월한 효과를 검증하기도 했다.


동사는 살균 스펙트럼이 넓은 제품을 제안함으로써 그간 지속력 문제로 사용에 한계가 있어왔던 살균제를 대체한다는 계획이다. 이 기업의 살균소독제는 사용 방법에 따라 일부 공간 소독에서부터 대형 시설까지 모두 대응할 수 있어 수요가 더욱 확산될 전망이다.


세오케미칼 서정준 대표는 “살균 효과가 높은 브이원 바이러스 킬러는 일반 산업 현장에서부터 식당 등의 서비스 현장까지 폭넓게 적용 가능하다”라며, “당사는 안심 성분으로 제작된 살균소독제의 공급을 확대해 전염 위험성을 낮추는 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오케미칼은 다양한 용량 및 농도의 제품 라인업을 구성해 적용을 확대하고, 살균소독제의 활용을 다양화함으로써 수요를 확산한다는 전략이다. 콤팩트한 사이즈의 휴대용 살균소독제부터 대규모 시설에서 활용 가능한 살균소독제까지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살균소독제 Miox V1 바이러스 킬러(사진. 세오케미칼)

 

효율과 안전 모두 충족
일부 살균제는 제균력은 우수한 반면 휘발성과 자극성 등을 포함하는 한계가 있어왔다. 세오케미칼은 이와 같은 한계점을 보완, 살균 효율과 안전성을 모두 충족할 수 있는 살균소독제를 선보였다. 


이 기업이 선보인 브이원 바이러스 킬러는 고수준 살균제로 사용이 가능하면서도 폭넓은 살균 스펙트럼을 보유하고 있어, 바이러스 살균을 포함한 다양한 환경 세정에 적용 가능하다. 특히 99.9%의 살균력을 자랑하는 이 제품은 유해한 발암성 물질을 생성하지 않아, 어떠한 분야에서도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세오케미칼은 FITI시험연구원 및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브이원 바이러스 킬러의 우수한 살균 능력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들은 입증된 살균소독제 라인업을 기반으로 일반적인 산업 분야부터 음식점, 의료시설과 같은 서비스 분야까지 진출을 활성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좁은 공간은 물론, 야외에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적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양화해 시장에서의 기업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세오케미칼은 다양한 용량의 살균소독제를 제안한다(사진. 세오케미칼).

 

살균소독제 적용 확대 
브이원 바이러스 킬러는 일반적인 세균뿐만 아니라, 아포(포자)균, 노로 바이러스 클로스트리듐 디피실리균(위막성 대장염의 병원균) 등으로 오염된 환경 소독에 유용하다. 각 환경별 필요한 용량에 따라 희석해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염도에 따라 2~3번 소독 과정을 거치며 효과를 높일 수 있어 더욱 주목을 받았다.


환경 전반 외에도 세균 및 구토·배변물이 있는 화장실 등의 환경에서 살균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다. 특히 일반적인 제품군과 달리 소독의 지속력이 우수하고, 위험성이 전혀 없어 식·음료, 의료 분야와 같이 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는 분야에서도 높은 활용성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살균 작업이 단순 바이러스 제거를 떠나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로 떠오르면서, 세오케미칼은 살균소독제의 적용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구축하는 데 적극 협력했다. 이들은 안전하면서도 소독 효율이 높은 살균소독제의 용량을 다양화해 환경별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구성한 한편, 분무 및 스프레이 노즐로 농도 제어해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적용처를 확대했다. 이 기업의 제품군은 청소 작업에서부터 식당, 대규모 시설까지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골프 연습장에 적용된 사례(사진. 세오케미칼).

 

안전한 환경 조성에 박차 
세오케미칼은 이번 살균소독제 브이원 바이러스 킬러를 중심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대, 시장에서 영향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고객들이 쉽게 소독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제품을 구성해 신시장을 적극 발굴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향후 바이러스의 위험을 낮추기 위한 대안을 찾는 데 집중하고 있다. 따라서 관련 기업들은 소독 효율과 안전을 모두 충족하는 제품을 확보 공급하는 것이 주요 관건이다. 세오케미칼은 앞서 높은 판매율을 기록한 살균소독제를 기반으로 적용 분야를 넓히고, 관련 시장에서 기업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나갈 예정이다.


서정준 대표는 “최근 다수가 이용하는 스포츠 센터 등에서는 감염의 위험을 낮추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살균소독제를 활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라며, “당사는 위험에 민감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하며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세오케미칼의 살균소독제는 실내 대규모 공간이나 야외 시설 등에서도 높은 효율을 발휘해, 향후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은 인체에 무해하고 단시간 내 소독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제품군을 확대 공급함으로써 신수요를 적극적으로 창출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