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인터뷰] 바이스코리아주식회사, 차세대 고하중용 로터리 테이블 New CR 시리즈 출시
정하나 기자 | 2021-03-02 08:59:00

바이스코리아(주) 최대일 대표이사

 

일 WEISS GmbH의 한국현지법인인 바이스코리아주식회사가 새롭게 출시된 차세대 고하중용 로터리 테이블 New CR 시리즈의 출시를 알렸다. New CR 시리즈는 모듈러 방식의 다양한 버전과 옵션을 적용해 고객의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사양의 제품을 직접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고출력, 고정도, 다양한 기어비, 사이즈 대비 대구경 중공홀, 사용자 프로그래밍 서보드라이브를 채용해 고객의 제품 선택 시 유연성을 제공한다. 본지에서는 로터리 테이블, 리니어 시스템, 핸들링 모듈을 아우르며 운영과 프로세스에 최적화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바이스코리아주식회사를 취재했다.

 

한국 고객을 위한 바이스코리아주식회사

바이스코리아주식회사(이하 바이스코리아)는 독일 WEISS GmbH의 한국 현지법인으로, 공장자동화 시스템의 필수 요소인 로터리 테이블, 리니어 시스템, 핸들링 모듈 및 관련 제어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등 자동화 솔루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기업이다.

1967년에 설립된 WEISS남들과 비슷한 제품을 만들어 그 뒤를 쫓아가지 않고 새로운 것으로 앞서간다라는 모토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전 세계 17개국에 생산시설 및 판매법인을 설립해 500여 명의 임직원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바이스코리아 최대일 대표이사는 전 세계 시장은 각각 고유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WEISS는 여러 지사를 통해 시장 흐름을 제대로 분석하고 이를 대응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하며 타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중 WEISS는 자동차, 디스플레이 등 제조 분야에서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는 한국시장이 관련 산업 분야도 함께 활성화될 것으로 예측했다. 이에 2015년에 바이스코리아를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한국 시장에서의 영업활동을 시작했다.

 

최대일 대표이사는 바이스코리아는 한국 고객들이 완벽한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도록 기술과 프로세스에 대한 데이터를 축적하며 고객의 요구를 분석하고 이를 대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최적화된 자동화 솔루션 제안

WEISS는 다양한 사양과 옵션을 채용한 제품을 제안해 고객의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 및 적용할 수 있는 최적화된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최대일 대표이사는 당사는 다양한 사양과 옵션을 채용한 로터리 테이블, 리니어 어셈블리 시스템, 핸들링 모듈, 플레이트, 취부용 베이스 등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안해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사양에 적합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 제품에 대한 WEISS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WEISS Application Software, WAS)를 통해 효율적이고 손쉽게 시운전 및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고 전했다.

 

New CR 시리즈

 

New CR 시리즈, 이전 로터리 테이블 대비 성능 향상

최근 WEISS는 차세대 고하중용 로터리 테이블 New CR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이전 고하중용 로터리 테이블 대비 향상된 성능과 고정도를 자랑한다.

 

이 제품은 크게 프리시젼(Precision) 버전과 다이내믹(Dynamic) 버전 이렇게 두가지 버전으로 분류된다. 프리시젼 버전은 예압 캠롤러를 채용해 고정도가 요구되는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고 다이내믹 버전은 높은 출력밀도를 채용해 고하중에 빠른 사이클 타임이 요구되는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New CR 시리즈

 

제품 사이즈 대비 넓은 중공홀을 채용해 공간 절약 및 최적의 작업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출력 토크가 20% 증가해 출력 밀도가 향상됐으며 하우징을 더욱 최적화해 고강성을 실현했다.

 

또한 WEISS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손쉬운 파라미터 세팅 및 변경이 가능해 시운전 및 운영이 용이하다.

 

최대일 대표이사는 “New CR 시리즈는 모듈러 방식을 적용해 기어박스 위치를 변경하면동일모델로 수평방향 또는 수직방향으로 설치해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각 모델별로 5가지의 기어비 옵션중 고객의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기어비 선택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특히 제품의 사이즈 대비 높이가 낮아 장비의 전체 높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700900 모델의 경우, 제품의 높이가 동일해 설계 시 유연하게 적용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New CR 시리즈

 

가격이 아닌 신뢰성으로 승부

가격경쟁이 점점 심해지고 있는 최근의 공장자동화 시장에서 바이스코리아는 단순 가격이 아닌 바이스 제품만의 기술적인 장점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공장자동화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