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바이오산업 원천 세포배양산업, 안정적인 정착 향해 나아간다
최난 기자 | 2021-02-22 15:24:23

의성군과 (주)티리보스가 세포배양산업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의성군).


우리나라는 세포배양 핵심 소재를 그간 전량 수입에 의존해왔으며, 국산화는 이제 막 시작한 단계이다. 특히 소재의 국산화를 위해서는 장기적인 연구개발 및 투자가 필요해 정부 및 지자체, 기업들의 협력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의성군은 세포배양산업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세포배양 배지 전문기업인 (주)티리보스와 협력키로 했다. (주)티리보스는 향후 세포배양용 배지 국산화를 필두삼아 세포배양 전반에 걸친 소재 산업화를 추진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현재 조성 중인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 내 기업 지원 시설을 구축하고, 사업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지원팀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산업 R&D 등의 국책 과제를 함께 수행하며 행·재정적인 측면에서 협력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주)티리보스는 이번 협약 이후 연구 및 제품 생산 랩 관련 시설 투자, 바이오밸리 일반산단 입주 사업확장 등 의성군 세포배양산업 선도기업으로 역할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주)티리보스 관계자는 “의성군이 우리나라 바이오 소재 산업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