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주)세일테크노, 축적된 기술 통해 엄격한 품질관리 지원
정하나 기자 | 2020-06-25 17:32:28

(주)세일테크노 김중석 대표이사

 

(주)세일테크노는 영국 VISION ENGINEERING Ltd.의 접안렌즈가 없는 현미경을 국내에 소개하며 인지도를 구축했다. 계측기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던 동사는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신제품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고, 다양한 제품으로 고객의 선택군을 확장했다. 이런 활동과 함께 (주)세일테크노는 안정적인 경영 활동을 통해 천대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객의 높은 생산과 원가절감 기여

1991년도에 설립된 ()세일테크노(이하 세일테크노)는 검사용 실체 현미경, full HD 비디오 검사현미경, 공구현미경, 금속현미경, 검사-측정-분석 소프트웨어, 광학 자동화 구성, 자동 납땜 로봇 및 응용, 잉크젯-레이저 마킹장비 및 인라인 구성 등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제공되는 제품은 전기, 전자, 기계, 부품 등 생산 현장의 제품 개발, 엄격한 품질관리 및 생산성 상향에 도움이 되고 있다.

 

세일테크노 김중석 대표이사는 세일테크노를 설립할 당시에 전자 시장에 활성화되면서 관련된 계측기 시장도 관심을 받게 됐다. 하루 사이에 여러 업체가 생길 정도로 엄청 활발했고 이러한 추세에 힘입어 계측기 관련 업체에서 축적한 전문적인 업무 경험을 토대로 계측기 시장에 도전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당사는 영국 VISION ENGINEERING Ltd.(이하 VISION)와 에이전트 계약을 맺었다. VISION가 한국에 진출하기 위해 에이전트를 찾던 중, 계측기에 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세일테크노에게 직접 연락을 줬다.”라며 이후 당사는 VISION의 제품을 국내 기업에 소개하며 활발하게 마케팅을 진행했다. 이에 따라 VISION의 제품을 채택한 다양한 기업들이 좋은 성과를 기록했고 이를 바탕으로 높은 인지도를 구축할 수 있었다라고 언급했다.

 

VISION1958년부터 산업과 생명 분야에서 비접촉 측정 시스템과 접안렌즈가 없는 특성화된 현미경을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다. 또한 인체공학적이고 편리한 현미경을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미경 관찰하는 과정에서 초점 조절이나 거리 조절 등 부수적인 행동을 절약함으로써 생산성과 정확도를 높이고 있다.

 

동사는 2011년 신제품 개발에 투자해 지금까지 해외 제품에 의존하던 Auto Soldering Robot를 국산화했고 국내외 업체의 긍정적인 호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검사 및 측정 분야에서도 다양한 솔루션 기술을 연구, 개발하는 업체로 발전하기 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줌(Zoom) 비디오 현미경

 

줌 비디오 현미경인 ZVI 시리즈

세일테크노의 제품인 줌 비디오 현미경인 ZVI 시리즈 & Customiwed Video System은 카메라, CCD Adaptor, ZOOM Lens, Objective Lens, Working Distance 등으로 구성돼 있다. 불필요한 기본 구성품 없이 필요한 옵션만 장착이 가능하므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검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김중석 대표이사는 이용자는 모니터를 보며 검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시행 착오를 겪으며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당사는 최적의 컨디션으로 검사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검사 환경에 맞춰 카메라, 렌즈, 조명, 스탠드를 선택해 장착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라고 말했다.

 

세일테크노는 이외에 다른 제품도 자체적인 기술로 개발하고 있다. 김 대표이사는 당사는 고객들이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자체 연구소에서 새로운 신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현재 대학교와 협업해 새로운 제품을 개발했으며, 곧 상용화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계측기는 의료용까지 개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예를 들어 MRI, CT처럼 안에 있는 피사체도 볼 수 있는 제품이 나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디지털 현미경 DRV-Z1 출시

 

VISION, 디지털 현미경 DRV-Z1 출시

VISION이 최근에 출시한 디지털 현미경 DRV-Z1은 줌 기능이 있는 디지털 스테레오 3D Full HD 뷰어로 DRV-Z1 디지털 스테레오 3D 이미지는 피사체를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볼 수 있다. 또한 혁신적인 광학 및 디지털 구성으로 선명한 디테일, 생생한 색상으로 관찰할 수 있다.

 

DRV-Z1은 작업 거리가 길고 줌 범위가 넓어 광범위한 응용 분야에 적합하며 정확한 손과 눈의 조정 및 도구 사용을 지원한다.

 

DRV-Z1의 인체 공학적 디자인으로 이용자는 올바른 자세로 검사가 가능해 목과 어깨 등 근골력계 질환을 감소시키며, 이 제품은 동공 확장을 억제해 눈의 피로, 난시 및 근시 등의 시력 저하를 예방, 검사 속도 향상 및 불량 검출 능력을 높일 수 있다.

 

DRV-Z1은 최소한의 설정이 필요하며 작업 환경에서 효율성과 편안함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친숙한 컨트롤로 작동하기가 쉽다. 이에 따라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Lynx-EVO 시스템 현미경

 

지속 경영으로 장수기업이 될 것!

IMF 등의 고비로 힘든 시간이 있었지만 세일테크노는 많은 경력을 가지고 있는 직원들과 함께 고객들에게 다양한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으며 신속한 A/S 처리를 통해 신뢰도를 구축함으로써 이를 극복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서 고비가 와도 견고하게 극복할 수 있는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고 김 대표이사는 강조했다.

 

김 대표이사는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지속 경영을 통해 긍정적인 기업이미지를 갖춰 100년 그리고 1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질 수 있는 장수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천천히 꾸준하게 걸어나기는 거북이처럼 관측기와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는 등 묵묵히 관측기 외길을 걷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