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사)경남로봇산업협회 제8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신년회 개최
정하나 기자 | 2020-01-21 17:42:17

(사진. 경남로봇산업협회)

 

(사)경남로봇산업협회가 2020년 1월 21일(화) 오후 4시 창원컨벤션센터(CECO) 6층 연회장에서 ‘제8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 취임식, 신년회’를 개최했다.


총회에는 협회 회원사 및 산, 학, 연, 정 로봇산업 관계자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2019년도 사업추진실적 및 예산결산안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회원사 홍보지원 ▷로봇관련 다양한 자료 및 정보제공 ▷로봇인 통합 워크샵 개최 ▷기술교류회 개최 ▷경남로봇산업 발전을 위한 개진 활동 등을 보고하고 2019년 예산결산 보고를 했다. 그리고 2020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편성, 이사선임보고 및 5대 회장과 감사를 선출하였다.

 

경남로봇산업협회 회장으로서 협회의 위상을 높이고 경남로봇산업발전의 기틀 마련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았던 박명환 회장 ((주)로봇밸리 대표이사)의 이임식을 가졌다.

 

이날 (주)영창로보테크의 원종대 대표이사가 경남로봇산업협회 5대 회장으로 취임하였다.


원종대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우리 협회는 회원사 성장을 통한 경남로봇산업 발전과 회원사 지원체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2020년에는 회원사 정보교류 및 유대강화에 힘쓸 것이며 기업의 발전이 바로 로봇산업 발전으로 회원사를 위한 서비스 지원에 힘쓸 것이다.”고 다짐을 했다.

 

수석부회장은 (주)대호테크의 정영화 대표이사가 선임되었다.

 

경남로봇산업협회는 올해 경남 로봇산업과 로봇기업의 발전과 협회의 도약을 목표로, 회원사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업지원 및 신규아이템 발굴사업 ▷ 회원사  분과위원회 활동 ▷ 회원사 온⦁오프라인 홍보지원 ▷ 로봇산업관련 각종 정보제공 ▷기업의 로봇인력 매칭지원 ▷ 마케팅 지원 ▷ 공동구매사업추진 회원 상호간 및 대외 주요 기관과의 유대관계 발전을 위한 ▷정기협의회 개최 ▷ 워크샵 개최 ▷ 기술교류회 개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정기총회에 앞서 1부 행사에서는 이준석 로봇PD 초청 세계 로봇시장 통계와 국내 로봇기업의 현황과 우리나라 로봇산업정책에 대한 설명 및 로봇R&D방향에 대한 내용으로「국가로봇산업 추진방향 설명회」설명회 개최 및 경남도와 창원시, 경남테크노파크에서는 기업을 위한 2020년도 지원사업 안내가 있었다.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